취업과 커리어 성장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직무 합격 자기소개서 예시,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자기소개서, 지원분야 관련 경험, 도전해보고 싶은 사업

이웃집아빠 2025. 3. 14. 08:12
728x90
반응형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직무 합격 자기소개서 예시,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자기소개서, 지원분야 관련 경험, 도전해보고 싶은 사업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직무 합격 자기소개서 예시

취업준비를 할 때에는 기업입장에서 원하는 내용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류 전형 뿐만 아니라 이후 면접 전형에서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작성된 내용을 토대로 질문이 구성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취업을 위해 이력서 작성을 준비중이거나, 스스로 작성한 이력서로 서류합격을 하지 못해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나만의 자기소개서를 쓰는 힘을 키우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업 채용담당자 및 인사리더로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합격할 수 밖에 없는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보세요.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직무 합격자 정보

시청자미디어재단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중국언어문화전공
  • 학점 3.5/4.5
  • 토익 880
  • 제2외국어 1개
  • 자격증 1개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

 

지원분야 관련 경력·경험에 대한 본인이 수행한 활동내용, 활동에서의 역할 및 활동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진로교육 기업에서 서포터즈 운영진 장을 맡아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학생 활동자들의 온, 오프라인 활동을 기획하고 총괄하는 일을 했습니다. 운영진 장으로서 기업과 활동진의 중간에서 각각의 니즈와 개선점을 이해하고 조율하여 양측 모두가 만족하는 서포터즈 활동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전까지의 서포터즈 활동은 진로와 관련된 자유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활동자들이 만든 콘텐츠들의 내용이 통일되지 못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어긋난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활동자들이 제작해야 하는 영상의 주제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 콘텐츠 기획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문제의 원인이 기업과 서포터즈 활동자 사이의 의사소통 부족, 중간 피드백의 부재라고 파악하였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다음과 같은 방안을 활용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회사에서 제작한 진로 교재를 활용하여 학교 진로교과 교육과정의 성취목표를 기준으로 월별 콘텐츠 제작 미션의 키워드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영상의 목적과 주제, 핵심 내용, 진행 방식 등을 문서화한 세부 활동 지침을 매월 초에 활동자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활동자들로부터 영상 기획안과 가편집본을 받고 운영진 피드백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영상 제작 방향성을 잡아주었습니다. 또한 서포터즈를 지원하는 담당자와의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모든 과정을 공유하며 운영진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활동 이후 활동자들은 서포터즈 활동 만족도 조사에서 영상 제작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라인과 운영진의 피드백이 있어 콘텐츠 제작 방향을 오해하지 않고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주었습니다. 또한 각각의 팀이 매월 같은 주제, 같은 형식의 영상을 제작하여 일관성 있는 콘텐츠를 기업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회사에서 출판하는 교재와 활동지를 활용함으로써 회사를 홍보하는 마케팅 효과까지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지원분야 경험에 대한 활동내역과 역할,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항목입니다. 질문에서 요구하는 조건들이 많이 있는데, 이런 경우 이 조건들에 대한 답을 빠짐없이 해주셔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용하게 될 활동사례는 지원직무 수행과 직접적으로 연결되거나 간접적 연결되더라도 나만의 구체적인 직무수행 노하우를 갖게 된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지원직무와 연결되는 구체적인 활동경험이 없다면,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기본소양이 되는 역량들(문서작성 능력, 소통능력, 협업능력, 팀워크 능력)을 중심으로 최대한 내용을 보완해주시면 좋습니다.


도전해보고 싶은 사업, 자기소개

 

기관 내 사업 중 어떠한 사업을 수행하고 싶으며,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필요한 것을 포함하여 본인에 대한 소개를 자유롭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미디어 리터러시와 팩트체킹에 관련된 공모전에 참가하며 우리 나라의 미디어 교육 실태와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공모전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자료를 찾아보면서 가짜뉴스는 자연스럽게 우리의 삶에 들어와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수용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미디어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기관에 대해 조사하던 중 시청자미디어재단의 교육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미디온, 미디어리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전국 각지의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이 시청자미디어재단의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업무를 보조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진로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외활동에서 내부 분석과 환경 분석을 통해 영상을 기획 및 제작하여 높은 조회수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의 영상을 기획하던 중 먼저 그들의 니즈를 알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팀원들과 함께 자사 콘텐츠와 경쟁사 콘텐츠를 분석하여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들의 공통점을 파악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학 진학, 정보 전달, 상경계열 등의 키워드를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분석한 바를 종합하여 영상의 주제를 잡고 콘텐츠를 제작했을 때 조회수 3만이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업무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과 타깃을 분석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하고 있지만, 특히 그중에서도 취약계층의 미디어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외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그들의 필요와 상황을 분석하고,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내는 일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사업수행에 대한 구상이나 필요한 것들에 대한 설문은 지원기업이 속한 산업과 조직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무를 수행할 때 어떤 방식으로 지원기업의 사업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가를 소개하는 항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지원기업이 속한 산업에 대한 분석, 해당 산업군이 처한 환경, 조직의 변화, 채용의 취지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내가 하나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설계해서 이끌어 나간다면 어떤 방법과 계획을 세울 것인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면접준비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

면접에 합격하는 방법

 

시청자미디어재단 채용정보 (아래 클릭)

시청자미디어재단 채용정보

 

 

지금까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마케터 직무로 합격하신 분의 자기소개서 예시와 작성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원하는 기업에 빠르게 취업하실 수 있도록 나만의 경험을 잘 활용하여 지원직무 수행이 가능한 인재임을 잘 표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